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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s<3D 웹툰과 AI로 완성한 원고>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장선수)는 최근 지식재산권(IP)의 원천으로 각광받는 웹툰 제작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반 웹툰 제작 플랫폼인 '딥툰(DeepToon)' 개발기업 드리머스(대표 오상준)에 투자했다.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UI· UX 개발 플랫폼을 통해 대표적인 B2B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지만 이번 투자를 통해 B2C 플랫폼 전문기업으로도 외연을 확장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플랫폼 구축 외에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미디어 플랫폼을 직접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딥툰은 작가가 시나리오와 콘티만 올리면 AI가 웹툰을 자동 생산한다. 이를 통해 웹툰 작가는 창작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작가나 편집자는 AI가 자동으로 만든 장면들을 연출 의도에 맞춰 수정하면 그 결과를 AI가 학습하고, 이를 통해 작가 의도대로 빠르게 웹툰을 제작할 수 있다. 오상준 드리머스 대표는 “엔터테인먼트&미디어(E&M) 업계에서는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이를 영상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딥툰은 AI로 시나리오를 무료로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업계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딥툰으로 제작하는 첫 번째 수퍼IP 프로젝트인 '쓰리 킹덤즈'가 웹툰으로 제작되면 소설, 게임, 드라마, 영화로 트랜스 미디어를 진행 중이라 기대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쓰리킹덤즈는 엔씨소프트가 주최한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대상 수상작으로, 삼국지와 낙랑호동 이야기를 결합해 SF 판타지로 재해석했다. 혜성 충돌로 멸망 직전인 지구에서 탈출한 인류가 오랜 시간 우주에서 유랑하면서 각각의 문명으로 발전하고 새로운 행성 신지구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영웅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리고 있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 OTT (Over The Top)를 필두로 확장중인 뉴미디어 플랫폼 진출을 위해 드리머스의 AI 웹툰 제작 플랫폼 딥툰과 대외적으로도 작품성을 인정받은 쓰리 킹덤스 제작에 직접 투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투비소프트가 플랫폼 구축에 강점을 가진 회사인 만큼 최근 진행되고 있는 IT 업체의 미디어 플랫폼화 추세에 따라 뉴미디어 기업으로 확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투비소프트와 드리머스는 딥툰의 첫 번째 슈퍼 IP 프로젝트인 쓰리킹덤즈 웹툰 제작과정과 완성 원고를 딥툰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좋아요
- NewsNC소프트가 주최하고 SBS, 서울 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에서 'Three Kingdoms' 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로서 소설, 만화에 이어 게임, 드라마까지 만들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 독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될거 같습니다. 작품을 알아봐 주신 NC소프트 버프툰과 심사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Three Kingdoms 기획, 원작, 웹툰작가, 프로듀싱을 맡은 오상준 입니다. 덕분에 어린시절 꿈인 만화가가 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영광은 끝없이 자기가 그린 그림을 지워가며 판타지 역사에 남길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를 갈아 넣은 김동훈 작가에게 돌립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TK 본편의 주축이 된 영화 시나리오를 쓴 권재현 작가, TK프리퀄의 근간이된 게임 소설을 쓴 이진우 작가, 탄탄한 설정을 만들어준 남창훈 작가, 게임 설정 일러스트를 맡겼더니 컨셉 아트를 다시없을 '작품'으로 만들어버린 김락희 작가, 시즌 2웹툰 시나리오 초고를 쓴 오래맑음 작가, 함께 네이버 소설을 써준 이승민 작가, 모두 감사합니다. 또한 만화 김형남 PD, 게임 이동교 PD, 영화 한진 PD 모두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어린시절 참 만화를 좋아했습니다. 사이보그 009, 은하철도 999. 좀 더 커서는, 우주해적 코브라, 라퓨타, 나우시카, 공각기동대 등 수많은 작품들이 환상의 세계로 저를 데려갔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제 판타지 사랑은 구니스, 에이리언, 터미네이터 같은 헐리우드 영화들로 이어져 머리가 굵어진 다음에도 어김없이 판타지 세계로 여행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 그 여행들은 너무 즐거워서 위안이 되었고 힘겨운 현실마저 이길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결국 고교시절 이런걸 해야되겠다는 막연한 마음으로 시작해서 신씨네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ArK'라는 3D 애니메이션의 프로듀서로 이 길로 들어섰습니다. 이후 영화사 신씨네에서 약속, 거짓말, 엽기적인 그녀를 거치며 제게 프로듀서 관을 확립하게 해주신 신철 대표님, 한국에서 '아마게돈' 같은 작품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신 이현세 선생님, 몇십 몇백 세기에 걸친 이야기를 과연 하나의 이야기로 녹여 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으로 고민하고 있을때, '파운데이션'으로 이렇게 하면 된다는 걸 알려주신 아이작 아시모프 선생님, 또한 책으로이지만 '만화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 야마모토 오사무 선생님, 모두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Any sufficiently advanced technology is indistinguishable from magic.” “고도로 발달한 과학기술은 마법과 구분할 수 없다.” - 아서 C. 클라크 – 끝으로 SF 판타지를 만들면서 이래도 되나 하는 끝없는 의구심이 들때마다 이말을 기억하며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Three Kingdoms'가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판타지 여정이 되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은 밤새 축하주 마실거에요 ㅎㅎ 오상준 올림 2020. 3. 6.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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